- 졸졸업요건과목
1-1학기 | 1-2학기 | 2-1학기 | 2-2학기 | 3-1학기 | 3-2학기 | 4-1학기 | 4-2학기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전공계열기초 |
|
||||||||
전공선택 | 학부공통 |
|
|
|
|
||||
|
|
|
|||||||
영문학트랙 |
|
|
|
|
|
|
|||
영미문화트랙 |
|
|
|
|
|
|
|||
트랙미지정 |
|
|
|
|
|
||||
|
|||||||||
|
|
영어영문학부 전공 이수 요건
- 학부 심화 과정 이수자는 전공과목을 최소한 66학점(선택 66학점) 이상, 복수전공 과정 이수자는 전공학점을 36학점(선택 36학점)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.
- 영어영문학부를 졸업하기 위해서는 전공계열기초 과목인 영문학의 이해, 영미문화의 이해를 수강하 여야 한다.
- 교직과정 이수자는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해 반드시 소정의 전공과목 및 교직과목 학점을 이수해야 하며, 교직과정 이수자는 영어교재연구및지도법(04816), 영어교과교육론(04815), 교과논술교육론(인 문・사회) 중등학교 교사 표시과목 관련학과 일람표의 기본 이수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.
2013학번부터 영어영문학부의 교직이수자로 선발된 자는 졸업 시 영어영문학전공 트랙을 이수하 여 졸업하여야 한다.
- 전공과목 일람의 비고란에 “학부공통”으로 표기된 영어영문학전공트랙과 영어영미문화전공트랙의 공통과목으로서 양 전공트랙의 전공과목 이수학점 산정에 포함된다.
영어영문학부 전공트랙: 영어영문학, 영어영미문화
- 2013학번부터 학부 재학 중에는 전공의 구분이 없으며 전공트랙의 이수 학점을 충족한 자는 졸업 시 졸업장에 이수한 전공트랙명이 학부명과 함께 표기되며 어떤 전공트랙의 이수 요건도 충족하지 못하면 영어영문학부만 표기된다.
- 전공트랙 이수학점: 36학점 이상
구분 | 영어영문학전공트랙 | ||
---|---|---|---|
일반영어영역 | 영어영문학핵심영역 | 영어영문학응용영역 | |
교과목명 | 영어의이해:읽기와쓰기 | 영문학개관1 | 영미문학과여성 |
영어의이해:듣기와말하기 | 영문학개관2 | 영미문학과영상매체 | |
실용영문법1 | 현대영미시 | 영시의이해 | |
실용영문법2 | 현대영미희곡 | 영어로읽는세계문학 | |
영어청해의원리와응용 | 문학비평과이해 | 문학과환경 | |
영어에세이쓰기1 | 현대영미소설 | 영미희곡의이해 | |
영어에세이쓰기2 | 미국문학개관 | 영미시의주제 | |
영어발표연습 | 세계영어와새로운영어들 | 영미산문 | |
스타트업영어발표 | 영어학의이해1:어휘형태와구문분석 | 고급영문법 | |
영어교과교육론 | 영어학의이해2:의미와활용 | 미국문학의이해 | |
영어교재연구및지도법 | 영어구문의분석과활용 | ||
영어발음이론과훈련 | 영미소설의이해 | ||
번역의원리와응용 | 영미문학과현대사회 | ||
아동영어교육 | 시적상상력과시대정신 | ||
한국계미국작가와문화정체성 | 영미문학과자아정체성 | ||
그래픽노블과비주얼스토리텔링 |
스토리텔링의이해 | ||
소설적상상력과시대정신 |
구분 | 영어영미문화전공트랙 | ||
---|---|---|---|
일반영어영역 | 영어영미문화핵심영역 | 영어영미문화응용영역 | |
교과목명 | 영어의이해:읽기와쓰기 | 문화간실무영어 | 문화간커뮤니케이션 |
영어의이해:듣기와말하기 | 영어권국가문화의이해 | 영미문화의배경:신화와성경 | |
실용영문법1 | 미국문화의이해 | 다문화사회와영미권문학 | |
실용영문법2 | 영미대중문화의이해 | 영어권국가의소수민족문화 | |
영어청해의원리와응용 | 영화를통한영미문화의이해 | 저널리즘영문글쓰기1 | |
영어에세이쓰기1 | 연극적상상력과시대정신 | 저널리즘영문글쓰기2 | |
영어에세이쓰기2 | 문화간소통과세계영어 | 심리언어학의세계 | |
영어발표연습 | 문화연구와인문학적패러다임의전환 | 고급영어듣기 | |
스타트업영어발표 | 미디어영어 | 고급영어읽기 | |
영어교과교육론 | 아동영어교육 | 한국문화와글로벌비즈니스 | |
영어교재연구및지도법 | 언어문화보편성과다양성 | 미디어영어 | |
영어발음이론과훈련 | 영어토론 | ||
번역의원리와응용 | |||
아동영어교육 | |||
한국계미국작가와문화정체성 |